본문 바로가기
일본의 교통수단/항공권 호텔 및 기타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역까지 가는 방법 3가지! 추천은 리무진 버스

by Sitisr 2025. 11. 19.
반응형

간사이 공항(간사이 국제공항)에서 오사카 역까지는 차로 약 50분이 소요됩니다. 오사카역은 오사카 관광의 거점으로 쇼핑과 미식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이 모여 있는 오사카 중심 지역입니다. 본 기사에서는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역까지 가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공항 리무진 버스, 전철, 택시 등 다양한 방법이 있으니 자신의 목적에 딱 맞는 이동 수단을 선택하세요.

 

목차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역까지 가는 방법은? 거리는?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역까지 가는 방법은? 거리는?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역까지 가는 방법은? 거리는?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역까지는 약 50km 떨어져 있습니다. 1시간 전후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라, 간사이 공항에 도착한 후 바로 관광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간사이 공항은 오사카시의 남서쪽에 위치해 있어 오사카 시내 중심부로의 접근성이 좋습니다. 공항에서 오사카 역까지는 전철, 리무진 버스, 택시 등 다양한 이동 수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역까지의 전철, 버스, 택시를 포함한 각종 접근 방법을 자세히 소개합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역까지 가는 방법은 3가지!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역까지 가는 방법은 3가지!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역까지 가는 방법은 3가지!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역까지의 접근 방법 중 가장 편리한 것은 쾌적하게 이동할 수 있는 공항 리무진 버스입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역까지 직행하는 리무진 버스는 약 1시간 만에 도착하며, 1시간에 3~4대 간격으로 운행합니다.

    또한 스케줄에 맞추기 쉬운 접근 방법은 전철입니다. JR선과 난카이 전철이 있으며, 1시간에 수 편씩 운행하기 때문에 거의 대기 시간 없이 이동할 수 있습니다. 특급 열차를 이용하면 짧은 소요 시간으로 갈 수 있어 추천합니다.

    그룹이나 가족 단위, 짐이 많은 분에게는 택시가 편리합니다. 대중교통보다 비싸긴 하지만, 프라이빗한 공간이 보장되어 안심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역까지 다양한 이동 수단이 있으니 여행 스타일이나 예산, 도착 시간에 맞춰 최적의 이동 방법을 선택하세요.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역까지 리무진 버스로 이동!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역까지 리무진 버스로 이동!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역까지 리무진 버스로 이동!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역까지는 한큐 관광 버스·간사이 공항 교통·한신 버스가 운영하는 리무진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추천! 환승이나 짐을 들고 이동할 필요 없이 편안하게 오사카 역까지 갈 수 있어요.

    여기서는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역까지 공항 리무진 버스를 이용해 이동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며 가장 추천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며 가장 추천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며 가장 추천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역(우메다 지역)까지 리무진 버스는 약 1시간 만에 이동 가능합니다. 운행 횟수는 시간대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로 30분에서 1시간 간격, 많은 시간대에는 15분 간격으로 운행되므로 원활하게 탑승할 수 있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늦은 밤까지 운행하며, 첫 버스는 간사이 공항을 6시 50분에 출발하고, 막차는 23시 32분에 간사이 공항을 출발합니다. 이른 아침이나 심야 비행에도 대응 가능하여 편리성이 높습니다. 또한 간사이 공항 제1터미널과 제2터미널 양쪽에서 출발하는 노선이 있어 어느 터미널에서든 오사카 역행 리무진 버스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역까지 요금은 편도 1,800엔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역까지 요금은 편도 1,800엔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역까지 요금은 편도 1,800엔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역 앞까지 요금은 편도 기준 어른 1,800엔, 어린이 900엔입니다.

    어떤 버스 회사를 이용하더라도 교통 IC 카드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티켓을 미리 구매하지 않아도 승차할 수 있습니다. 주말, 공휴일이나 운행 버스 종류에 따른 요금 변동도 없으므로 예산을 계산하기 쉬운 것도 매력 중 하나입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역까지 요금은 편도 1,800엔2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역으로 가는 리무진 버스 승차장은 도착 로비를 나와 바로 있는 곳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제1터미널에서는 5번 승차장, 제2터미널에서는 1번 승차장에서 버스가 출발합니다.

    티켓은 각 승차장 근처에 설치된 자동 발권기 또는 티켓 카운터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오사카역 행 버스 티켓은 사전 예약제가 아닌 선착순 이용이므로, 공항 도착 후 바로 구입하여 승차할 수 있습니다. IC 카드도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영수증 등이 필요한 경우, 버스 티켓 자동 발권기나 티켓 카운터에서 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여행 성수기에는 버스가 혼잡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여유를 가지고 승차장에서 줄을 서서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공식 웹사이트에서 버스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탑승하고 싶은 시간대의 리무진 버스를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역으로 가는 리무진 버스는 오사카 역 북쪽에 위치한 하비스 오사카 앞에 도착합니다. 하비스 오사카는 오사카 역과 직결된 복합 시설로, 고급 호텔, 오피스 빌딩, 그리고 쇼핑몰이 함께 있습니다. 따라서 도착 후 바로 오사카 중심부에서 쇼핑이나 식사를 즐길 수 있어 편리합니다!

    하비스 오사카 앞 버스 정류장은 오사카역 우메다 지하상가나 우메다 스카이 빌딩, 오사카 우메다 트윈 타워 등 오사카 시내 주요 관광지 접근성도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오사카 메트로 우메다역이나 한큐 우메다역, 한신 우메다역으로도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오사카 시내나 간사이 지방의 다른 도시로의 이동도 원활합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리무진 버스로 이동하는 장점과 단점

    장점

    • 환승이 필요 없음
    • IC 카드로 승차 가능
    • 늦은 시간까지 운행

     

    단점

    • 사전 예약 불가
    • 혼잡할 경우 승차에 시간이 걸림
    • 정체에 걸릴 수 있음

     

    버스는 편안하게 오사카 역에 가고 싶은 분께 추천!

     

    공항 리무진 버스는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역까지 편안하게 이동하고 싶은 분께 추천하는 수단입니다.

    도중에 환승할 필요가 없고, 짐도 맡길 수 있어 스트레스 없이 이동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역까지 전철로 이동!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역까지는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는 특급 열차나 환승하여 이동하는 전철 등 여러 가지 접근 방법이 있습니다. 운행 횟수가 많기 때문에, 스케줄에 맞춰 이동하고 싶은 분이나 최단 시간으로 가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여기서는 간사이 공항에서 전철로 오사카 역까지 이동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약 45분~약 1시간 20분 이내로 이동할 수 있으며, 운행 횟수가 많아 효율적입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역으로 이동하는 데는 JR선과 난카이 전철의 두 가지 방법이 있으므로, 각각의 소요 시간을 소개합니다. 운행 횟수와 소요 시간이 다르므로 자신의 일정이나 목적에 맞춰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JR선

    관공 특급 하루카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역까지 환승 없이 갈 수 있는 특급 열차입니다. 소요 시간은 약 50분 정도입니다. 운행 횟수는 1시간에 1~2편 정도지만, 이른 아침부터 늦은 밤까지 운행하므로 어떤 시간대의 비행편이라도 이용하기 쉬운 것이 장점입니다.

     

    간사이 공항선 간쿠 쾌속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역까지 환승 없이 열차로 이동 시 소요 시간은 약 1시간 10분 정도입니다. 운행 횟수는 1시간에 3~4회 정도로 15분 간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 일정에 맞추기 편리합니다!

     

    난카이 전철

     

    난카이 공항선 공항 급행 + 간사이 공항선 간쿠 쾌속 (신이마미야역에서 환승)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역까지, 1회 환승으로 소요 시간은 약 1시간 5분 정도입니다. 간사이 공항 출발 운행 횟수는 1시간에 3~4회 있습니다. 신이마미야역에서 JR 환상선이나 JR 간쿠 급행으로 환승이 필요하지만, 환승 이동 거리는 도보 5분 정도로 가깝습니다. 또한 가장 합리적인 운임이므로 교통비를 절약하고 싶은 분께 추천합니다!

    난카이 공항선 공항 급행 + 오사카 메트로 미도스지선 (난카이 난바역에서 환승)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역까지, 1회 환승으로 소요 시간은 약 1시간 2분 정도입니다. 간사이 공항 출발 운행 횟수는 1시간에 3~4편입니다. 난카이 난바역에서 오사카 메트로 미도스지선으로 환승이 필요하지만, 우메다역에서는 지하로 오사카역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난카이 전철의 난카이 특급 라피트를 이용할 경우 약 40분 정도면 종점인 난카이 난바역까지 갈 수 있어 소요 시간을 줄이고 싶은 분께 추천합니다.

     

    오사카역까지 요금은 편도 1,240엔~2,410엔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역까지 전철로 이동할 경우의 운임은 탑승하는 전철에 따라 다릅니다. 또한 특급을 이용할 경우 승차권 외에 특급권이 필요하니 주의하세요. 아래에서 각각의 편도 운임을 소개합니다.

     

    • 간쿠 특급 하루카(간사이 공항~오사카 역): 2,410엔(운임 1,210엔 + 특급권 1,200엔)
    • 간사이 공항선 간쿠 쾌속(간사이 공항~오사카 역): 1,210엔
    • 난카이 공항선 공항 급행 + 간사이 공항선 간쿠 쾌속(신이마미야역에서 환승): 1,160엔
    • 난카이 공항선 공항 급행 + 오사카 메트로 미도스지선(난카이 난바역에서 환승): 1,210엔

    또한 난카이 전철에서 난카이 특급 리피트를 이용하려면 특급권 520엔을 구매해야 하므로, 사전에 자동 발권기에서 미리 구입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JR선을 이용할 경우, JR의 파란색 개찰구를 통과합니다. 난카이 전철의 개찰구와 나란히 위치해 있으므로 개찰구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승강장은 간사이 공항선 또는 한와선은 3번선, 특급 하루카는 4번선입니다. 맞은편에 정차하므로, 잘못 타지 않도록 전광 게시판을 확인한 후 탑승하시기 바랍니다.

    난카이 전철을 이용할 경우, 난카이의 주황색 개찰구를 통과합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전철로 이동하는 장점 & 단점

    장점

    • 운행 횟수가 많아 스케줄에 맞추기 쉽다
    • 환승 없이도 갈 수 있다
    • 이동 수단에 따라 교통비를 절약할 수 있다

    단점

    • 환승이 필요한 경우가 있다
    • 짐을 들고 이동하기가 힘들다

     

    전철은 효율적으로 오사카 역에 가고 싶은 분에게 추천!

     

     

    전철을 이용한 접근 방법은 거의 대기 시간 없이 일정에 맞춰 오사카역까지 이동하고 싶은 분께 추천하는 수단입니다. 탑승하는 전철에 따라 환승이 필요할 수 있지만, 그대로 관광지로 이동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또한, 특급 하루카나 난카이 특급 라피트를 이용할 경우, 널찍한 차내 공간에서 쾌적한 이동이 가능하며, 짐을 맡길 수 있는 공간도 있어 짐 크기를 신경 쓰지 않고 탈 수 있다는 점도 좋은 포인트입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역까지 택시로 이동!

     

    가족이나 그룹으로 이동할 경우,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역까지 택시 이용을 추천합니다. 간사이 공항 제1터미널, 제2터미널 각각에 택시 승강장이 있습니다.

    오사카 역을 포함한 기타구 지역에서는 정액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으므로, 교통 체증이 발생해도 미터기를 신경 쓰지 않고 안심하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약 50분 정도 소요되며 가족 단위나 단체 여행객에게 추천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역까지 택시를 이용할 경우 소요 시간은 고속도로 이용 시 약 50분, 일반 도로 이용 시 약 2시간 정도입니다. 다만 도로 정체가 심할 경우 더 오래 걸릴 수 있으니 시간에 여유를 두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MK 택시 회사에서는 공항 픽업 택시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픽업 택시란 사전 예약을 하면 공항까지 마중 나와 주는 시스템입니다. 게다가 승차 인원에 따라 차종을 선택할 수 있으며, 최대 9인승 젯보 차량도 예약 가능하므로 다수 인원의 이동에 매우 편리합니다!

     

    오사카역까지 요금은 편도 20,760엔부터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역(북구)까지의 택시 요금은 정액 운임이 적용되므로 편도 18,500엔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빠르게 이동하고 싶다면, 연락교 + 고속도로 요금 2,260엔을 추가로 지불하면 약 1시간 전후로 도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다만, 22시부터 오전 5시까지의 심야 시간대에 이용할 경우 정액 운임의 20%가 추가되어 22,200엔으로 인상되니 주의하세요!

     

     

    택시 승강장은 간사이 공항 각 터미널에 있습니다.

    • 제1터미널: 1층 국제선·국내선 도착층 (3번)
    • 제2터미널: 1층 국제선 출발·도착층

    제1터미널은 지정 구역에 택시 승강장 안내판이 있어, 간사이 공항을 처음 이용하는 분들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단, 제2터미널 국내선 출발·도착층은 택시 하차 전용 구역이니 주의하세요.

     

     

    도착지인 오사카역 주변에는 쇼핑몰과 복합 시설이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목적지나 환승할 이동 수단에 맞춰 하차하지 않으면 상당한 거리를 걸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택시에 탑승할 때는 운전기사에게 이용하고 싶은 장소 등을 미리 알려두세요.

    오사카역을 포함한 기타구(北區) 지역이라면 정액 요금으로 지정된 장소에 내려줄 수 있어 편리합니다!

     

    공항 터미널에서 택시로 이동하는 장점과 단점

    장점

    • 대기 시간이 적음
    • 개인 공간이 보장됨
    • 지정 구역이라면 하차 장소를 선택할 수 있음

    단점

    • 교통 체증에 휘말릴 수 있음
    • 승차 요금이 비쌈
    • 시간대에 따라 심야 요금이 발생할 수 있음

     

    택시는 가장 빠르고 편안하게 오사카 역으로 가고 싶은 분께 추천합니다!

     

    택시로 이동하면 짐이나 환승을 걱정하지 않고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어 단체나 아이가 있는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추천하는 수단입니다!

    다른 이동 수단 중 가장 고가의 운임이 발생하지만, 단체로 이용하면 비교적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사카역 주변이라면 하차 지점을 선택할 수 있어, 기타구(北區) 지역에 호텔을 예약한 경우 호텔까지 데려다 달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목적에 맞춰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역으로 가자!

     

    본 기사에서는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역까지 리무진 버스, 전철, 택시 세 가지 이동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지만, 가장 추천하는 이동 수단은 공항 리무진 버스입니다. 소요 시간도 비교적 짧고, 짐을 맡길 수 있어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일정에 맞춰 이동하고 싶은 분께는 전철을 추천합니다. 이른 아침부터 늦은 밤까지 운행하며, 특급을 이용하면 비싸긴 하지만 쾌적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택시는 가족이나 단체 이동에 안성맞춤입니다.

    각각의 장단점을 확인한 후, 가장 적합한 이동 수단으로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역까지 이동해 보세요.

    반응형